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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온라인교육 신청

온라인교육 신청안내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온라인 직장교육

  • 교육목표 : 일과 가정, 삶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이 필요함을 인식 할 수 있다.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루기 위해 어떤 전략과 관리가 필요한 지 알 수 있다.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의 사례를 통해 가족친화인증제도에 대해 알 수 있다.
                     실제 기업(관)에서 생애주기별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할 수 있다.
  • 교육대상 : 일·가정 양립의 가족친화적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기업(관) 모든 근로자
  • 교육이수증 발급을 위해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 동영상 학습 중간에 동영상 종료 시 학습체크가 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방침 동의

회원가입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3자동의포함),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모두 동의합니다.

회원가입약관 동의 (필수) 약관닫기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가족친화지원센터가 운영하는 가족친화지원사업 홈페이지(이하 “웹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웹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①“웹사이트”란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가족친화지원센터가 가족친화인증 및 가족친화지원사업 관련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한웹사이트(http://www.ffsb.kr)를 말합니다.
  2. ②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웹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웹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 부처명칭, 주소지(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의 내용 중 회원탈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3. ③ “웹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웹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웹사이트“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⑤ “웹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웹사이트” 또는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⑥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영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가족친화인증 정책홍보및 신청에 의한 가족친화인증 심사 등록 서비스
    2. 2. 가족친화인증 설명회,컨설팅,직장교육,실무자워크샵, 포럼,출입국우대카드 발급 신청 접수 서비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① “웹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웹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웹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서비스의 전환, 통합 및 유지관리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는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웹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웹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예외로 한다.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웹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② “웹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회원으로 등록합니다.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웹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웹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웹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기타 법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3.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③ “웹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웹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웹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웹사이트”가 제9조(서비스 이용신청)와 관련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웹사이트”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웹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신청)

“웹사이트” 이용자는 “웹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며,“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콘텐츠)” 등의 신청 및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와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5.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웹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10조(이용계약의 성립)

  1. ① “웹사이트”는 제9조와 같은 이용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① “웹사이트”는 제9조와 같은 이용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기타 이용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웹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② “웹사이트”의 승낙이 제11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것으로 봅니다.
  3. ③ “웹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가능 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웹사이트"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웹사이트"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2조(개인정보보호)

  1. ① “웹사이트”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1. 성명
    2. 2. 희망ID (회원의 경우)
    3. 3.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4. 4. 전화번호
    5. 5. 휴대전화
    6. 6. 전자우편
    7. 7. 담당부서
    8. 8. 직급
  2. ②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대한 모든 책임은 웹사이트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제공하는 경우
    2.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④ “웹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제3 항이 규정한 사항을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웹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있으며 “웹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요구한 경우에는 “웹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⑥ “웹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⑦ “웹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3조(“웹사이트”의 의무)

  1. ① “웹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서비스로부터 고객이 받은 손해가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고객의 고의 또는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웹사이트”에 통보하고 “웹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 “웹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웹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웹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6조(게시물의 삭제)

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해당고객의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의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1.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2.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3. 3.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4. 4.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공개 사이트에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5. 5. 특정인에 대해 공개 사이트에 근거 없이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
  6. 6. 게시판 운영목적에 반하는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또는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7. 7.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8. 8.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똑같은 내용을 주 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9. 9. 기타 연습성, 오류, 장난성의 내용, 실명게시판에 비실명으로 게재한 경우
  10. 10.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제17조(연결“웹사이트”와 피연결“웹사이트” 간의 관계)

  1. ① 상위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웹사이트”(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②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서비스 이용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웹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웹사이트“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웹사이트”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웹사이트”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웹사이트”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합니다.

제19조(분쟁해결)

“웹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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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관한 사항 {일반동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항목,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 거부 권리 및 불이익 내용으로 구성된 표

개인정보 항목
  1. ① 기업 회원

    필수항목: 이름,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팩스, 소속, 직급

  2. ② 강사,컨설턴트 회원

    필수항목: 이름,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팩스, 소속, 직급

수집·이용 목적
  1. 1) 회원관리

    기업 및 강사,컨설턴트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사업자등록번호확인, 본인의 의사확인, 고객문의에 대한 응답, 새로운 정보의 소개 및 고지사항 전달

  2. 2) 서비스 제공

    가족친화인증 및 가족친화지원사업(컨설팅, 교육, 포럼, 출입국우대카드) 서비스 제공 및 신청 접수, 본인확인, 증명서 발급

  3. 3) 민원처리

    개인정보 열람,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 유출사고 신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민원처리

  4. 4) 가족친화인증기업 및 가족친화지원사업 참여 파악을 위한 통계학적 분석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 시까지
동의 거부 권리 및 불이익 내용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데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받으실 수 없습니다.

* 본인은 상기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위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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