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사업홍보자료)

가족친화 사업홍보 자료 입니다.

새로운 시작, 다함께 누리는 일·생활균형! 「가족친화경영 실천 포럼」출범


새로운 시작, 다함께 누리는 일·생활균형!


「가족친화경영 실천 포럼」출범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태석, 이하 한가원)은 9월 15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중구 KEB 하나은행 명동본점 4층 강당에서 「가족친화경영 실천 포럼」 출범식 및 제1차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에는 가족친화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여성가족부 정현백 장관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의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이 참석하여 포럼 회원사들을 격려하고 환영과 축하의 인사를 하였다.


기조강연을 맡는 ㈜제천운수는 2013년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으로 운수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운전을 Eco-Driving으로 실천하고 이를 통해 확보된 예산을 가족친화기금으로 활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가족친화기업이다.


가족친화경영 실천포럼은 출범식을 계기로 직장과 가정, 경영자(관리자)와 근로자가 같이 실천할 수 있는 “10대 일‧생활균형 핵심 실천 제안 과제”를 선포하였다.


가족친화경영 실천포럼은 대기업,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표하여 매일유업, ㈜제천운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공동대표를 맡았으며 아시아나항공 등 총 15개 기업이 운영위원으로 참여한다. 사무국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운영한다.










일·생활 균형 10대 핵심 실천 제안과제

일생활 균형 10대 핵심 실천 제안과제는 직장에서 정시퇴근하고 퇴근 후 업무연락 하지 않기, 엄마아빠의 육아휴직이 당연한 직장문화를 만들며, 공정하게 직원을 채용 및 평가, 성별에 따라 임금을 차별하지 않는다. 가정에서는 집안일을 함께 하고 쉬며, 육아는 엄마 아빠가 함께 한다. 경영자와 관리자는 우리사회 가족친화 기업문화 확산에 솔선, 근로자가 눈치보지 않고 제도를 이용 하도록하고, 회사에 맞는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적극 시행. 근로자는 근로시간에 업무 집중도를 높여 일하며 동료의 일 생활 균형을 존중한다.












뷰어프로그램 다운로드

공유하기

닫기